State Machine (= State + Rule)
반복 수행해야 하는 동작 단위인 스테이트를 정의하고
스테이트 간의 전환(Rule)을 정의하는 부분이다
해당 머신이 돌아가기 시작하면,
전환에 따라 하나의 스테이트가 지정되고 반복 수행된다
Rule
스테이트가 전환되기 위한 조건이다
스테이트 머신에서는 이를 트랜지션(Transition)이라고 부르지만
언리얼 엔진에서는 트랜지션 대신 룰이라고 부른다
CharacterMovement Component 상태 속성
StateMachine을 포함해 애님 그래프에서
여러 애니메이션 재생을 위한 속성 값이 필요하고
CharacterMovement 컴포넌트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캐릭터의 상태 속성을 이용하면 된다
IsFalling(): 현재 공중에 떠있는지
IsSwimming(): 현재 수영 중인지
IsCrouching(): 현재 쭈그려 앉아있는지
IsMoveOnGround(): 땅 위에서 이동 중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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