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가 사진을 다루는 방법 1
모니터 화면 상 '점' 하나를 화소(Pixel)이라 한다
여러 점들을 모아 사진을 만들 수 있다
화소 하나를 표현하는데 8비트, 16비트, 24비트, 32비트 정보가 필요할 수 있다
ex.
RGBA
(여기서 A는 alpha channel(투명도)을 의미)
하나 당 2^8 = 256(0~255)
8비트
총 4개 8비트*4 = 32비트 = 4바이트
# RGB 색상 표현과 픽셀
하지만, 이렇게 한 픽셀 당 32비트를 사용하는 bitmap은 너무 용량을 많이 차지하니
jpg, gif, png 등으로 사용한다
# 컴퓨터가 사진을 다루는 방법 2
위처럼
열과 행 그리고 길이로 저장을 하는 것처럼 압축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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