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ontroller
폰은 플레이어 컨트롤러에 의해 수동적으로 조종된다
반면, 플레이어를 제외한 나머지 폰들은
인공지능이 폰을 제어하도록 AIController를 설정해야 하고
Behavior Tree 모델을 사용해서 인공지능 설계가 가능하다
NavMesh
NPC가 스스로 움직이기 위해 지원되는 기능 중 대표적인 것은
Navigation Mesh이다
Place Actors > Volumes > NavMeshBoundsVolume을 ViewPort에 배치할 수 있다
기준점을 Location으로 설정하고
Details > Brush Settings을 통해 NPC의 움직임 영역을 설정할 수 있다
Viewport 클릭하고 P키를 누르면, 에디터에서 네비 메시 영역이 녹색으로 표시된다
해당 NavMesh를 사용하려면 아래의 모듈을 추가해줘야 한다
// StudyProject.Build.cs
using UnrealBuildTool;
public class StudyProject : ModuleRules
{
public StudyProject(ReadOnlyTargetRules Target) : base(Target)
{
...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
// AI
"NavigationSystem",
});
Private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
}
}
'게임 엔진 > [코드조선] 언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AI - Blackboard Key (0) | 2024.05.16 |
---|---|
언리얼 AI - Behavior Tree, Blackboard (0) | 2024.05.16 |
언리얼 Damage Framework - TakeDamage 함수 (0) | 2024.05.15 |
언리얼 Collision - Draw Debug (+ Console Command) (0) | 2024.05.15 |
언리얼 Collision - 충돌 감지 (0) | 2024.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