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 : 메모리 주소
포인터의 크기
주기억장치에서의 자료 처리 기본 단위
운영체제에 의해 결정, 윈도우 10과 같은 64비트 운영체제는 8바이트(32비트 운영체제는 4바이트)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pi;
char *pc;
float *pf;
double *pd;
cout << "정수형 포인터 크기 : " << sizeof(pi) << endl;
cout << "문자형 포인터 크기 : " << sizeof(pc) << endl;
cout << "실수형 포인터 크기 : " << sizeof(pf) << endl;
cout << "배정도형 포인터 크기 : " << sizeof(pd) << endl;
return 0;
}
레퍼런스 변수
이미 선언한 변수를 다른 이름을 부르는 것
레퍼런스 변수 선언시 반드시 초기화 해야 함!
자료형 &변수이름=변수;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a=100;
int &ra=a;
cout << "a= " << a << endl;
cout << "ra=" << ra << endl;
cout << "****************" << endl;
ra=200;
cout << "a= " << a << endl;
cout << "ra=" << ra << endl;
return 0;
}
'C > [언어본색] C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어 본색] #23 5장 - 구조체 (0) | 2021.10.12 |
---|---|
[언어 본색] #21 4장 - 동적 할당 (0) | 2021.10.11 |
[언어 본색] #19 4장 - 문자열 (0) | 2021.10.11 |
[언어 본색] #18 4장 - 배열 (0) | 2021.10.01 |
[언어 본색] #17 4장 - 포인터 변수 (2) (0) | 2021.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