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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1: C# 기초 프로그래밍 입문" 강의를 수강하며
정리한 개인 노트입니다
강의의 모든 내용을 다루지는 않으며,
C++을 이미 알고 있다는 전제를 바탕으로,
C++과 비교했을 때 C#의 차이점에만 거의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EC%9C%A0%EB%8B%88%ED%8B%B0-mmorpg-%EA%B0%9C%EB%B0%9C-part1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1: C# 기초 프로그래밍 입문 강의 | Rookiss - 인프
Rookiss | , MMORPG 개발에 필요한 모든 기술, C# + Unity로 Step By Step! 🕹️ [사진] 기초부터 끝판왕까지, MMORPG 개발하기 🎮 아무런 지식도 없다는 가정하에 누구나 부담없이 차근차근 수강할 수 있도
www.inflearn.com
# 환경설정
비주얼 스튜디오를 통해 C#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경우에
아래와 같은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최상위 문 옵션'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최상위 문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core/tutorials/top-level-templates
구버전 C#에서 프로젝트를 만들면
아래와 같은 코드가 생성이 되며 C++의 Main과 같은 역할을 하는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절차지향과 객제지향이 모두 가능한 하이브리드 언어인 C++의 Main과는 달리
객체지향만 가능한 C#의 Main은 클래스를 통해 생성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using System;
namespace MyApp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
위의 방식에 다소 복잡함과 귀찮음을 느꼈는지
이제는 굳이 저렇게 작성해주지 않아도
아래와 같이 최상위 문만 그냥 적어도 바로 실행이 가능하다
// See https://aka.ms/new-console-template for more information
Console.WriteLine("Hello, World!");
다시 돌아와서
'최상위 문 사용 안 함' 옵션 여부에 따라서
구버전 Main을 만들지 혹은 생략할지 정할 수 있다
'최상위 문 사용 안 함' 옵션을
true로 하면, 최상위 문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구버전 C#프로젝트 처럼 Main을 만들어준다
false로 하면, 최상위 문을 사용한다는 의미로
Main을 생략을 해준다
그런데
실수로 옵션 설정을 잘못해도 상관이 전혀 없다
구 전통 방식이더라도 최상위 문을 쓰고 싶다면,
Program.cs 파일에서 namespace, class, Main 메서드 부분을 모두 제거하고
원하는 최상위 문 코드를 직접 작성하면 된다
최상위 문을 쓰는 방식이더라도 구 전통 방식을 쓰고 싶다면,
Program.cs 파일에서 namespace, class, Main 메서드 구조를 명시적으로 작성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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