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Transform
World Space에 있는 오브젝트 들을
카메라를 기준으로 좌표 변환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View Transform의 핵심
View Transform의 핵심은 EYE, AT, UP이 있다
EYE는 카메라의 원점(origin)을 의미한다
AT은 오브젝트의 정점이 카메라를 향해 쳐다보는 지점을 의미한다
UP은 카메라의 업벡터를 의미한다
View Transform의 과정
1)
Camera의 Eye를 World Space의 origin으로 이동한다
이동하는 과정에서 Camera의 Eye와 AT은 같이 움직인다
2)
축회전행렬을 통해
Camera의 Eye를 World Space의 origin을 동일하게 맞춘다
View Matrix
위의 View Transform 과정을 거치면
아래와 같은 뷰 행렬이 정의된다
또한 Scaling은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Rigid Motion Transform에 속하고 R과 t의 형태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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