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Default Object
CDO는 언리얼 오브젝트가 가진 기본값을 보관하는 템플릿 개체이다
언리얼 엔진이 초기화되면
엔진 구동에 필요한 모듈이 순차적으로 로딩된다
해당 모듈에 작성된 클래스들도 함께 로드되면서 CDO가 클래스마다 생성된다
CDO는 생성자에 작성된 로직에 따라 초기화 후 생성된다
이를 통해서 언리얼은 개체를 생성할 때마다 새로운 개체를 생성하지 않고,
기존에 생성된 CDO를 복제하는 방식으로 생성해서 메모리 효율을 높인다
당연히 새로운 개체는 CDO의 기본값을 공유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CDO로 만 처리하는 경우도 있다
GetDefault() 함수
엔진이 초기화되면 모든 CDO는 메모리에 올라간 상태이고
엔진이 종료될 때까지 존재하기 때문에,
메모리에 올라간 CDO는 GetDefault() 함수를 통해 언제든지 가져올 수 있다
.ini 파일
.ini 파일을 읽어서 CDO가 초기화되게끔 만들고
이를 GetDefault() 함수로 가져와서 활용을 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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