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에서의 게임 제작
언리언 엔진으로 게임을 제작 과정은 아래와 같다
1) 레벨 구성
2) 레벨에 WorldStatic과 같은 액터와 플레이어와 상호 작용할 액터들 배치
3) 게임 플레이 설계
4) 게임 로직에 따라 게임 플레이가 원활하게 진행되게 하는 작업
1~2단계를 통해 레벨 구성이 완료되고
3~4단계에서 사용하는 것이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게임 플레이 프레임워크이다
게임플레이 프레임워크
언리얼 게임플레이 프레임워크는 다양한 게임 장르와 멀티 플레이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언리얼 프레임워크이다
게임플레이 프레임워크의 핵심 3가지 요소는 아래와 같다
- 게임 모드(Game Mode)
게임의 규칙을 관리하는 클래스
- 플레이어 컨트롤러(Player Controller)
실질적으로 게임에 입장하는 플레이어
폰(Pawn)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있는 액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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