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haracter vs. APawn
폰의 경우는 너무 추상적이고 범위가 넓기에
인간형 폰을 좀 더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클래스가 캐릭터 클래스이다
ACharacter 클래스는 APawn 클래스를 상속받은 클래스이다
APawn처럼 Capsule Component와 Skeletal Mesh Component는 동일하지만
CharacterMovementComponent를 사용한다는 점이 다르다
CharacterMovementComponent vs. FloatingPawnMovementComponent
CharacterMovementComponent는
점프와 같은 중력의 영향을 받는 움직임을 제공한다
걷기 이외에도 기어가기, 날아가기, 수영하기 등의 다양한 움직임 모드를 제공한다
멀티 플레이 환경에서 캐릭터들 간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동기화한다
EMovementMode
캐릭터 무브먼트 컴포넌트의 움직임 모드로
대표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설정 등이 가능하다
Movement Mode: None, Walking, Falling, …
None: 이동 기능을 끄는 경우
MaxWalkSpeed: 이동 모드에서의 이동속도
JumpZVelocity: Falling 모드에서의 점프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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