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제 OnCollision?
1. 서로 Collider가 있어야 함
2. 둘 중 적어도 하나는 무조건 Rigidbody가 있어야 함
3-1. Rigidbody(IsKinematic 반드시 false) <-> Collider(No Rigidbody)
3-2. Rigidbody(IsKinematic 하나는 반드시 false) <-> Rigidbody(IsKinematic false)
서로 물리적인 충돌 발생
3-3. Rigidbody(IsKinematic 하나는 반드시 false) <-> Rigidbody(IsKinematic true)
첫 번째 객체는 물리적인 충돌 O
두 번째 객체는 물리적인 충돌 X (고정)
ex. 움직이는 플랫폼, 열리는 문/벽과 튀는 프랍들
4. 둘 다 Collider 컴포넌트 IsTrigger 속성이 false여야 함
# 언제 OnTrigger?
1. 서로 Collider가 있어야 함
2. 둘 중 적어도 하나는 무조건 Rigidbody가 있어야 함
3. IsKinematic은 상관 X
4. 둘 중 하나라도 Collider 컴포넌트 IsTrigger 속성이 true여야 함
# 최종 정리 테이블
조금 주의해서 볼 부분은
Kinematic Rigidbody Collider과 Collider,
Kinematic Rigidbody Collider과 Kinematic Rigidbody Collider
경우에서는 Collision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 활용처
OnCollision: 물리적 충돌 ex. 물체와 물체의 충돌 감지에 따른 기능 및 이펙트 실행
OnTrigger: 물리적 충돌 X, 충돌 이벤트만 감지 ex. 포탈, 장판, 근접공격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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